생활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채소 1위는 배추, Best15를 살펴보자

마마스머프 2025. 4. 23. 15:49

채소를 즐겨 드시나요?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해서 채소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오늘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채소를 알려드릴게요.

커다랗고 둥그런 철제 양푼에 엄청난 양의 다양한 채소들이 높이 쌓여있다. 당근, 오이, 대파, 양파, 버섯, 양배추, 옥수수, 브로콜리, 감자, 토마토 등이 풍성하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채소 Best 15

1위> 배추

2위> 무

3위> 상추

4위> 고추

5위> 오이

6위> 시금치

7위> 콩나물

8위> 양파

9위> 당근

10위> 미나리

11위> 파<대파, 쪽파>

12위> 버섯류

13위> 호박류<호박, 애호박, 단호박>

14위> 쑥갓

15위> 양배추

 

-1위는 예상하셨듯이 배추입니다. 한국인은 김치를 매일 먹기 때문에 배추가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어요.

-2위는 무입니다. 무로 깍두기도 만들고, 배추김치 속재료에도 들어가서 소비량이 많아요.

-3위는 상추입니다. 한국인의 밥상에는 쌈밥 형태가 많이 올라가요. 상추로 밥을 싸 먹거나 고기를 싸서 먹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요.

-4위는 고추입니다. 고춧가루로 많이 소비되며, 생고추를 쌈장에 찍어먹거나, 볶음 요리에 사용하죠.

-오이, 시금치도 인기가 많아요. 오이무침, 오이김치, 오이지, 시금치나물로 만들어 먹으니까요.

-콩나물, 양파, 당근도 인기 채소입니다. 콩나물국, 콩나물무침으로 주로 먹거나, 양파는 다양한 볶음 요리에 들어가는 필수 재료입니다. 당근은 생으로 먹거나 볶음 요리, 당근주스에 활용돼요. 

 

저는 이 15가지 채소를 모두 즐겨 먹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채소를 좋아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