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협재해수욕장 감상과 주변 맛집을 알아보자

by 마마스머프 2023. 10. 11.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하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입니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 해수욕장입니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큰 힐링이 됩니다. 건너편에 비양도라는 아주 작은 섬이 있어 멀리서 바라보는 장관도 참으로 멋스럽습니다.

협재해수욕장 관람 안내

제주도 서부를 대표하는 협재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물색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은 바로 아래 남쪽의 금능해수욕장까지 이어집니다.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의 폭이 넓어서 많은 피서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데요, 샤워장·탈의실·화장실·매점·주차장·음수대·파라솔 렌트샵 등 편의시설이 골고루 갖춰져 있습니다. 일몰 풍경도 장관이며, 해안도로 바로 옆이 모래사장이어서 피서 절정기 때에는 교통체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2007년도 해양수산부에서 우수 해수욕장으로 지정되어 안전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수영장으로 이용객이 대폭 증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백사장에는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고,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어린이 등 수영 초보자에게도 알맞은 안전한 해수욕장입니다.

 

동부의 대표 해수욕장인 함덕과 비교해 볼 때, 협재에는 호텔이나 리조트 등 규모가 큰 시설보다 민박집이나 게스트하우스 등이 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협재는 젊은 여행객들이 많은 편이며, 덕분에 좀 더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띱니다. 물론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물이 빠지면 넓게 드러나는 백사장이 끝없이 펼쳐지는데, 군데군데 물이 찰박거리는 백사장은 아이들에게 좋은 놀이터가 됩니다.

 

해변 맞은편으로는 <천년의 섬 비양도>가 떠 있어 풍광을 더욱 아름답게 합니다. 비양도는 고려 목종 5년(1002) 때 화산 폭발로 생겨난 섬으로, 일주도로가 나 있어 트레킹을 하거나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비양봉 정상까지는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천년 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3개의 분화구가 남아 있습니다.

 

협재해수욕장 옆에 있는 한림항에서 비양도로 가는 배를 탈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은 비양도 여행도 고려해 보세요. 다만 별도로 하루 정도 예상하고 스케줄을 계획해야 합니다. 협재해수욕장 남쪽으로는 금능해수욕장이 이어집니다. 협재해변보다 규모는 작지만 에메랄드빛 바다, 하얀 모래밭, 환상의 낙조, 비양도를 마주 보는 풍경 등은 아름답습니다. 인근에 한림공원이 있으니 함께 관람하시길 추천합니다.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대수: 120대

■편의시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매점, 음수대, 파라솔 야영장

■전화: 064-728-3981

협재해수욕장 주변 맛집

협재해수욕장 맛집으로는 협재 화덕 도나토스수제 협재 돈가스협재 바당고지, 협재 수우동, 협재 해녀의 집, 협재 고기부엌, 협재 칼국수, 협재 섬바다, 별돈별, 옹포횟집, 제주 정직한 돈, 이어돈가, 문쏘, 독개물항, 협재 제갈양, 바다해찬, 협재섬바다, 웨이뷰, 협재 면차롱, 오만정성, 협재 둘레길, 제주 더 시즈닝 협재흑돼지, 재암식당, 회나루, 협재 해물라면 오빠네, 흴 소, 감성돈, 협재 온다정, 협재 담다, 협재 곶, 해녀 세 자매, 쉼표 카페 등이 있습니다. 음식 종류도 해산물, 돈가스, 고기구이집, 분식, 카페 등 매우 다채로우니 사전 검색 후 이동하시면 좋습니다.

협재해수욕장 감상

비교적 넓은 면적이기에 가족들, 커플들, 단체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물색이 참 아름다워서 물놀이를 하면서도 기분이 한결 좋아집니다. 오래전부터 자주 애용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이며, 함덕해수욕장과 더불어 도민과 관광객들 모두에게 인기가 참 많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다양한 맛집들은 우리의 행복에 달콤한 꿀 한 송이를 더해주는데요, 물놀이 이후엔 배가 무척 고프니 이동 시간을 미리 체크해서 알맞은 식당을 미리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가수 쿨의 <해변의 여인> 노래가 인기가 많은데요,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협재해수욕장이 떠오릅니다. 노래 가사와 매칭이 잘 된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아직 협재해수욕장을 가본 적이 없는 분이시라면 이 번에 꼭 다녀가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낭만적인 여행을 보장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