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사랑

예수님 영접기도와 친밀해지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by 마마스머프 2025. 11. 5.

샬롬!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기도가 있어요. 바로 영접기도인데요, 오늘은 이 기도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할게요.

베이지색 스웨터를 입은 긴 갈색머리 백인 소녀가 두손 모아 두 눈을 감고 기도를 드린다.

영접기도 내용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로 영접<기쁘게 받아들임>했다면, 아래와 같이 입술로 고백하시면 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저는 그동안 하나님과 상관없이 마음대로 살았습니다.

어디에서 와서, 무엇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못하고 방황했습니다.

이제 저는 예수님을 저의 구주로 받아들입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신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께서 저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것도 믿습니다.

저의 모든 죄를 십자가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저를 천국으로 인도해 주시고, 저의 모든 삶을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이 기도를 '진심'으로 하셨다면 당신은 지금 바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세상의 어떤 것으로도 얻을 수 없는 참된 평안, 참된 행복감, 참된 만족감을 누리게 됩니다.

예수님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방법

사람도 누군가와 친구를 맺기로 했다면, 그 날부터 1일이 된 것이에요. 한 사람을 제대로 알기까지 수십년이 걸리는 것처럼, 예수님도 마찬가지랍니다. 영접기도를 드린 그 날이 예수님과 친구가 된 1일이 됩니다. 예수님과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과 친구 맺는 거랑 똑같아요. 그 친구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꿈, 가족관계, 다른 친구관계, 자주 가는 곳, 지금 하는 일, 취미, 음식 취향, 과거의 모습들, 외모, 언어 습관 등에 관심을 많이 갖잖아요. 상대방에 대해 많이 알수록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어요

 

마찬가지예요. 예수님과 친한 친구가 되려면 예수님의 성향을 잘 아시면 됩니다.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는 성경에 모두 기록됐어요. 예수님이 직접 등장하시는 신약성경 4대 복음서를 반복해서 들으시면 좋아요.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입니다.

 

그리고 매일 예수님과 친밀한 대화를 1시간정도 하시면 돼요. 친밀한 대화는 바로 기도예요. 사람 친구도 매일 1시간 대화를 한다면 찐친이에요. 예수님과 찐친이 되려면 최소 매일 1시간씩 대화를 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했음에도, 매일 성경도 안 읽고, 예수님과 친해지고 싶은 대화도 하기 싫어한다면, 50년이 흘러도 예수님은 나에게 "낯선 분"이 되고 말아요. 

 

처음엔 성경읽기, 기도하기가 적응이 안돼 많이 힘들어요. 하지만 조금씩 습관을 만들다보면 나중엔 성경읽는 시간, 기도하는 시간이 세상 그 무엇보다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으로 바뀐답니다. 여러분 모두, 알수록 좋은 우리 예수님과 찐친이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