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당장 손절해야 하는 못돼 처먹은 사람 특징을 살펴보자

by 마마스머프 2025. 12. 12.

샬롬! 우리 주변에는 좋은 사람도 있지만 못돼먹은 사람들도 있어요. 오늘은 당장 손절해야하는 못돼 처먹은 사람 특징에 대해 소개할게요.

가을날 길을 걷는 사람들이 많다. 황색 양복 정장을 입은 젊은 백인 남자가 주머니에 손을 꽂고 걸어가고 드레스를 입은 여인이 뒤 돌아 걷는다.

당장 손절해야 하는 못돼 처먹은 사람 특징

▷내가 잘 되면 조용하고 망하면 기뻐하는 기색을 보인다

이들은 내가 잘 나갈 때는 배가 아파서 조용히 있어요. 함께 기뻐하거나 축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망하거나 안 좋은 일을 겪을 때는 기뻐하는 기색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요. 

 

▷작은 호의도 당연하게 여기고 계속 요구만 한다

이들은 내가 베푼 작은 호의를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감사의 표현도 없이 무리한 요구들을 계속 요구하죠.

 

▷도움 줄 땐 생색내고, 도움 받은 건 기억조차 안한다

이들은 자신이 작은 도움을 줄 때는 생색을 크게 냅니다. 하지만 자신이 받은 도움은 전혀 기억하지 않아요.

 

▷자기 잘못은 인정 안하고, 남탓만 한다

이들은 자신이 잘못한 일에 대해서는 절대 인정하지 않아요. 반면 남탓을 습관적으로 합니다.

 

▷날 디스하고 깎아내린다

이들은 열등감이 많아서 날 디스하고 자꾸 깎아내리는 말만 골라서 합니다. 이런 사람은 혀에 독을 품은 사람이니 손절하세요.

 

인간관계는 내가 선별할 수 있어요. 내 주변에 어떤 사람을 두느냐에 따라 내 마음, 에너지, 삶의 방향까지 달라집니다. 그러니 못된 사람은 손절하시고, 소수라도 좋은 사람과 함께 지내시는 게 좋아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