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외제차 수리비가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요

by 마마스머프 2024. 4. 22.

한국에서도 외제차를 타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어요. 그런데 외제차는 차량 가격도 국산차보다 3배 이상 비싸지만, 수리비도 3배 이상 듭니다. 이에 운전자들은 옆에 외제차가 지나가면 더욱 조심하여 운전을 할 정도예요. 살짝 긁기만 해도 많은 수리비를 물어줘야 하니까요. 오늘은 외제차 수리비가 국산차에 비해 월등히 높은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페라리 전시장에 빨간 페라리가 있다. 뒤에는 페라리를 구경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사진을 찍고 있다.

외제차 수리비가 월등히 비싼 이유

일단 외제차는 수입차입니다. 그래서 차량 부품이 국산차에 비해 훨씬 비싸요. 그리고 외제차를 수리하는 정비소도 많지 않아 수리비가 높아요. 전문 기술자가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더 줄 수밖에 없는 것이죠.

 

<자동차 수리 부위>

-범퍼교체 

-라이트 교체 

-엔진오일 교체

-하체 교체

-페인트 도색 비용 <외제차는 페인트를 수입하여 별도 조색을 해야 함>

-스포츠카인 람보르기니나 페라리의 경우 수리비가 훨씬 비싸요. 공정과정이 벤츠나 BMW 같은 일반 외제차보다 복잡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스포츠카는 수리 기간이 길어지고, 과정도 매우 복잡합니다.

자동차가 가장 많이 고장나는 시기

자동차는 평균적으로 8만~12만 킬로수가 됐을 때 가장 많은 고장이 생깁니다. 이때 자동차 내구도가 가장 많이 하락하거든요. 엔진오일이 새고, 벨트도 교체해야 합니다. 변속기 오일 교체, 디퍼런셜 오일 교체, 패드와 브레이크 점검, 워터 펌프와 점화 플러그, 점화 코일도 점검해야 해요.

 

이럴 때 이런 외제차는 중고차 시장에 쏟아져 나와요. 외제차에 대해 잘 모르는 구매자들은 멋진 외관에 혹 해서 중고 외제차를 사지만, 얼마 안 가 수리비 폭탄을 맞는다는 것을 전혀 모르는 것이죠.

 

그러니 중고 외제차를 사실 때는 수리비 폭탄까지 미리 생각하셔서 신중하게 구매하셔야 해요. 겉멋에 취해 덥석 구매하실 경우, 크게 후회하시니 신중 또 신중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외제차 중에도 소수의 사람들만 선호하는 차량이 있어요. 그리고 고장 빈도율이 다른 외제차에 비해 훨씬 많은 차종이 따로 있죠. 이런 차량은 주로 젊은 20대들이 선호하는 차종인데요, 외모에 혹해 샀다가 고장이 너무 자주 나고, 수리비가 1년에 1000만원이나 나오는 경우도 많아요. 그러니 젊은 객기에 취해 이런 차종을 사시지 마시고, 내 수입이 차량 유지비와 수리비 폭탄까지 감당하고도 남을 정도로 고액 소득자가 아니라면 구매하시는 건 일단 멈춤하세요.

 

이렇게 외제차는 수리비가 국산차에 비해 3배 정도 비싸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하는 게 중요합니다. 무엇이든지 관리를 잘하면 목돈 들어가는 일이 적지만, 못 하면 큰돈이 나가잖아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