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 세상 남자들이 가장 듣기 좋아하는 말을 소개해요

by 마마스머프 2024. 5. 10.

남자들은 어떤 말을 들을 때 가장 행복할까요? 오늘은 남자들이 가장 듣기 좋아하는 말에 대해 선물 같은 정보를 알려드려요.

여자가 두 손 가득 분홍 하트를 품고 있다. 하트 위에는 분홍 장미꽃이 새겨졌다. 손 주변에는 주황색 장미꽃들이 있다.

남자들이 가장 듣기 좋아하는 말

1위> 인정하는 말

 

남자는 자신의 능력을 남이 인정해 줄 때 가장 행복해합니다. 아주 사소한 일을 하더라도 "당신 정말 최고야!"라며 인정해 준다면 온몸에서 생기가 넘쳐나죠. 

 

예를 들어 컴퓨터 오류가 났는데 남자친구가 고쳐줄 때, 전등이 고장 나서 남편이 교체할 때, 무거운 물건을 남자친구가 옮겨줬을 때를 생각해 보세요. 이건 일상적인 일들인데요, 이런 사소한 일을 하더라도 "자기 정말 최고야! 자기 없었으면 정말 불편하게 살았을 거야."라고 말해보세요.

 

남자친구나 남편에게 시의적절하게 이런 말을 해주세요.

"자기, 최고야."

"자기는 머리가 명석해서 이런 것도 고쳐주고, 대단해."

"자기는 만물박사야. 못 하는 게 없어."

"이 세상에서 자기보다 손재주 좋은 사람은 본 적이 없어."

"자기는 어쩜 운전을 이렇게 잘 해? 부드럽게 운전을 잘해서 마음이 놓여."

"자기는 어쩜 이렇게 지식이 풍부해. 모르는 게 있으면 자기에게 다 물어볼래." 

 

2위> 위로하는 말

남자도 여자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위로를 받는 걸 매우 좋아해요. 직장이나 사업장에서 매우 힘들게 일하는 남자들은 많이 지친 상태예요. 여자들처럼 친구를 만나서 속 이야기를 다 털어놓지도 못해요. 남자답다는 인식 속에서 좀 더 강인한 모습을 보이고 싶지, 자신의 나약한 마음을 친구에게 오픈하는 게 쉽지 않거든요. 남자들의 자존심이라고 하죠. 그래서 연인이나 아내가 따뜻한 위로의 말을 해준다면 겉으로 표현을 안 해도 마음속으로는 매우 고마워합니다.

 

남자친구나 남편이 힘들어할 때 이런 말을 해주세요.

"요즘 무슨 일 있어? 얼굴이 안 좋아 보여. 내게 말해 봐."

"회사 일로 엄청 힘들지? 그래도 자기는 지혜로운 사람이니까 잘 극복할 거야. 오늘 뭐 먹고 싶어? 내가 당신 좋아하는 걸로 만들어 줄게. 내가 만든 음식 먹고 기운 차리면 좋겠어."

"매출이 많이 떨어져서 엄청 속상하겠다. 내가 도울 일은 없을까?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돕고 싶어."

"자기 요즘 너무 힘들어 보이는데, 이번 주말에 나랑 여행 갈래? 기분 전환이라도 하면 좀 나아질 거야."

 

3위> 감사하는 말

남자들은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여자가 감사함을 표현하는 걸 매우 좋아해요.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남자들에게 감사를 표현하시는 게 좋아요. 작은 선물을 받았을 때, 작은 도움을 받았을 때도 당연하게 여기시면 안돼요. 반드시 감사하다는 표현을 해야만 하죠. 그러면 남자들은 감사할 줄 아는 당신에게 앞으로 더 잘해주고 싶어 합니다.

 

남자친구나 남편에게 선물이나 도움을 받았을 때 이런 말을 해주세요.

"어머! 이런 귀한 선물을 받다니! 자기 너무 무리한 거 아냐? 정말 고마워."

"물건 꺼내줘서 고마워. 난 키가 작아서 못 꺼냈는데, 키 큰 자기랑 살아서 정말 다행이야."

"오늘 청소 해줘서 고마워요. 자기가 해주니까 집안이 반짝반짝 빛이 나네."

"마당에 있는 나무를 잘라줘서 오늘 고생 많았어요. 정말 고마워요. 당신 덕에 나무 정리가 깔끔해졌어요."

"영어 독해 도와줘서 고마워. 자기가 영어를 잘해서 너무 좋아."

"컴퓨터 사용법을 알려줘서 고마워. 난 기계치라 아무것도 못하겠던데, 자기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야."

남자들은 인정하는 말, 위로하는 말, 감사하는 말을 매우 좋아합니다. 사랑하는 남자친구나 남편에게 이런 말을 지혜롭게 사용해 보세요. 두 분의 사랑이 더욱더 아름답게 피어날 거예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