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한국인이 오래도록 좋아하는 과자 순위 Top10을 소개해요

by 마마스머프 2025. 4. 10.

한국에는 출시된 과자들이 엄청 많아요. 그중에서도 오래도록 많은 사랑을 받는 과자를 알려드릴게요.

10개의 빼빼로가 나란히 있다 가느다란 막대 과장에 초콜릿과 땅콩가루가 가득 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과자 순위 Top10

1위> 새우깡 (Shrimp Crackers)
농심 새우깡은 1971년에 출시됐어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새우 맛으로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았죠. 심심할 때 먹어도 좋고, 맥주 안주로 먹어조 훌륭한 스낵입니다.

 

2위> 초코파이 (Choco Pie)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4년에 출시됐어요. 부드러운 마시멜로와 초콜릿으로 덮인 케이크로, '정'이란 마케팅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죠.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들도 초코파이에 뿅뿅 넘어가요. 게다가 북한 사람들도 처음 초코파이를 먹었던 순간 신세계를 봤다고 할 정도랍니다. 

 

3위> 포카칩 (Pocachip)

오리온 포카칩은 얇게 썬 감자를 튀겨 만든 과자로,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에요. 감자칩은 호불호가 거의 없는 스낵입니다.

 

4위> 홈런볼 (Homerun Ball)

해태 홈런볼은 겉은 부드럽고 속에는 고소하고 달콤한 크림이 채워진 과자예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인데요, 아이들이 특별히 좋아해요.

 

5위> 빼빼로 (Pepero)

롯데 빼빼로는 초콜릿으로 코팅된 막대 과자예요. 11월 11일을 빼빼로 데이로 만든 마케팅 효과로 오래도록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6위> 양파링 (Onion Rings)

농심 양파링은 양파 맛이 나는 링 모양의 과자로,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에요. 양파 맛이 나는 스낵이란 독특한 점이 있지만 무난한 맛으로 인해 사랑을 받고 있어요. 

 

7위> 오징어땅콩 (Squid Peanut)

오리온 오징어땅콩은 오징어와 땅콩의 조합으로, 짭짤한 맛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도 잘 어울려요.

 

8위> 꼬깔콘 (kokal corn)

롯데 꼬깔콘은 1983년에 출시됐어요. 꼬깔모자 모양의 옥수수 과자로 손가락에 끼워서 먹는 즐거움도 크고, 맛도 고소해서 인기가 많아요.

 

9위> 맛동산 (Matoongsan)

해태 맛동산은 1975년에 출시됐어요. 튀김 과자에 물엿과 땅콩가루를 묻힌 과자로 오래도록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10위> 프링글스 (Pringles)

미국 과자인 프링글스는 얇고 바삭한 감자칩으로, 다양한 맛과 독특한 통 모양이 특징이에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감자칩으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요.

 

지금까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과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