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삶이 망가졌을 때 무기력에서 빨리 빠져나오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마마스머프 2025. 12. 23.

샬롬! 우리는 가끔 삶이 망가질 때가 있어요. 무기력증에 걸려 몸을 일으킬 에너지조차 없게 되죠. 오늘은 삶이 망가졌을 때 회복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젊은 남녀가 갈색 개를 끌고 공원을 산책하고 있다. 뒤에는 단풍나무 은행나무가 있는 가을 풍경이다.

삶이 망가졌을 때 무기력에서 빨리 빠져나오는 방법

▷기상시간을 꼭 지켜라

아무리 삶이 무너져도 기상시간을 꼭 지키세요. 그래야 하루의 중심을 잡을 수 있어요.

 

▷설거지, 청소, 빨래를 해라

삶이 망가진 사람은 집안이 엉망입니다. 이럴 때 일상을 복구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게 바로 설거지, 청소, 빨래예요.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집이 정리되면 내 마음도 서서히 정리되니까요.

 

▷힘들어도 밖에 나가 10분이라도 걸어라

망가진 사람은 집안에 고립된 채 살아갑니다. 이럴 때 밖에 나가서 햇빛을 보고 10분이라도 걸어야 해요. 그래야 마음에 햇살이 들어오고 생기가 내 몸에 돌게 됩니다.

 

▷사람과 대화해라

힘들 때는 사람과 대화 한 마디라도 해야 합니다. 사람은 고립되면 망가져요. 고립은 회복을 늦추거든요. 그러니 아주 사소한 대화라도 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삶이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지만 회복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회복시기에 필요한 건 바로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에요. 집안 청소, 밖에 나가서 10분이라도 걷기, 고립을 피하고 사람과 짧은 대화라도 하기를 지켜보세요. 그러면 서서히 회복됩니다.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