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얼굴천재 차은우 세금 200억 원 탈세 의혹으로 국세청 조사를 받았네요

by 마마스머프 2026. 1. 22.

샬롬! 만찢남으로 유명한 가수 차은우가 세금 탈세 혐의로 국세청으로부터 200억 원의 추징금을 받았다고 해요. 세금만 200억 원이라니, 수입이 연간 400억 원 이상이 되는군요.

하얀 커피잔에 카페라데가 가득 담겨있다. 왼쪽엔 커피스푼이 있다.

차은우 200억 원 탈세 혐의

한 보도에 따르면 차은우가 탈세 혐의로 국세청으로부터 200억 원이 넘는 세금 추징을 통보받았다고 해요. 차은우는 2025년 서울지방국세청으로부터 탈세 혐의로 고강도 조사를 받았고, 이 과정에서 본인이 소속된 회사와 별도로 어머니가 설립한 회사와 용역을 맺고 편법으로 세금을 낮추는 방식을 사용했다고 전했습니다.

국세청은 차은우 어머니 회사를 '페이퍼컴퍼니'로 판단했어요. 그래서 차은우가 45%에 달하는 소득세를 20% 이상 낮은 법인세율을 적용받은 것으로 봤습니다. 결국 차은우가 200억 원 이상 소득세를 내지 않은 것으로 판단해 세금 추징을 진행했어요.

 

참고로 연간 소득이 10억 원 이상이면, 소득세가 45%입니다. 의료보험비까지 합하면 번 돈의 반이 세금인 것이죠.

 

1월 22일 차은우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이번 사안은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이 실질 과세 대상에 해당되는지가 주요 쟁점인 사안이다. 현재 최종적으로 확정 및 고지된 사안이 아니며 법 해석 및 적용과 관련된 쟁점에 대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고 밝혔어요.

유명 연예인들은 세금을 잘 내야할 의무가 있어요

왜 탑클래스 연예인들은 세금을 잘 내야 할까요? 물론 모든 국민들이 세금을 잘 내야 하죠. 그런데 탑연예인들은 더더욱 그래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상상을 초월하는 돈을 벌 수 있었던 건, 국민들의 사랑과 지지가 있었기 때문이에요.

 

타고난 얼굴 하나로 사람들이 지지해줘서 돈을 쓸어담고 있잖아요. 세금 50%가 아까울 수가 없어요. 그렇게 세금을 내도 버는 수익이 넘사벽이니까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