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담풀이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 뜻과 사용 사례 예문 상세안내

by 마마스머프 2024. 12. 6.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라는 속담이 있어요.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 뜻과 사용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백발의 노부부가 마트에서 카트에 식품을 가득 담고 장을 보고 있다.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 뜻

이 속담은 흔히 며느리는 시아버지에게 귀염을 받고, 사위는 장모에게 더 사랑을 받는다는 말이에요.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하면 시부모님과 장인, 장모님이 생깁니다. 이때 시아버지가 며느리를 더욱 아껴주고, 장모님이 사위를 더 위한다는 말이에요.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 사용 사례

■사례1

30대 경아 씨는 결혼을 했어요. 시아버지가 용돈도 주시고, 늘 다정하게 대해주세요. 경아 씨는 남편에게 말했어요.

 

"아버님이 너무 잘 대해주셔서 참 좋아.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라잖아."

■사례2

40대 민철 씨는 장모님 댁에 가는 게 매우 즐거워요. 장모님이 사위가 오면 씨암탉도 잡아주시고, 근사한 밥상을 차려 주시거든요. 민철 씨는 생각했어요.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라더니! 이렇게 후한 대접을 받으니 기분이 참 좋아."


■사례3

70대 할머니가 있어요. 이번에 새로 사위를 맞이했죠. 할머니는 사위가 오면 푸짐한 음식을 차려주세요.

할머니는 말했어요.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라고, 우리 사위한테 잘해줘야지."  


지금까지 며느리 사랑은 시아버지, 사위 사랑은 장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