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세계를 홀린 한국의 스틱형 커피믹스의 첫 역사와 판매량을 소개해요

by 마마스머프 2025. 3. 29.

한국의 커피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 기업이 바로 동서식품이에요. 동서식품의 효자 상품이 바로 맥심커피인데요, 그중 스틱형 커피믹스는 한국인은 물론 세계를 홀리고 있죠. 오늘은 동서식품의 스틱형 커피믹스 역사와 판매량에 대해 이야기해 드릴게요.

검정 커피잔에 담긴 갈색의 커피원두, 커피믹스, 고동색의 커피원두가 있다. 잔들이 세로로 놓여졌다.

동서식품의 스틱형 커피믹스 탄생

동서식품은 1989년에 스틱형 커피믹스인 ‘맥심 모카골드’를 출시했어요. 뛰어난 황금비율의 조합과 함께 간편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어 지금까지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맥심 모카골드는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베스트셀러인데요, 1년에만 57억개가 팔려요. 1초에 180개가 판매되는 수치로 어마어마하죠.

스틱형 커피미스가 맛있는 이유

흔히 커피를 탈 때, 커피 2스푼, 프림 2스푼, 설탕 2스푼을 타곤 하지만 맛이 좀 애매할 때가 많아요. 그런데 맥심모카골드 스틱형 커피믹스는 왜 그렇게도 맛있을까요?

 

그 이유는 엄청난 연구의 결과물이기 때문이에요. 동서식품은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엄선해 사용하며, 장기간의 소비자 조사를 거쳐 최적의 황금비율로 커피, 프림, 설탕을 배합했어요. 아라비카 원두는 커피 원두 중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원두로 카페인이 적어 맛이 부드럽고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여기에 시행착오를 거친 배합 과정을 통해 가장 알맞은 황금비율의 커피믹스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스틱형 커피믹스를 타 주면 다들 엄청 놀라고 말아요.

"이거 왜 이렇게 맛있지?" 라면서 세계인들도 한국의 스틱형 커피믹스에 홀딱 반해버리죠.  

 

여러분도 스틱형 커피믹스를 많이 드셔보셨죠? 달달하면서도 묘한 마력을 지닌 커피믹스! 추울 때 한 잔 마시면 왠지 모르는 에너지가 불끈 솟아납니다.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