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사랑

크리스천들이 범사에 기준을 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아볼까요

by 마마스머프 2025. 12. 16.

샬롬!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의 뜻을 올바르게 깨닫고, 그 뜻대로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그러기에 이방인들과는 세상을 살아가는 마음가짐이 매우 달라야 해요. 오늘은 크리스천들이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지켜야 하는 기준에 대해 소개할게요.

하얀 천이 펼쳐진 돛단배가 해변에 있고 뒤에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세상 사람들의 범사에 대한 기준

크리스천들은 이방인들과 함께 어울리며 세상을 살아갑니다. 이방인들은 세상의 기준을 중시하며, 그 기준에 따라 살아갑니다. 하지만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의 뜻을 기준으로 삼고 세상 살이를 해야 해요. 

 

그런데도 수많은 크리스천들은 세상에 퐁당 빠져있기에, 자신의 범사에 대한 기준을 세상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매우 많아요.

 

세상 기준은 무엇일까요?

▷개인의 부귀

▷개인의 성공

▷개인의 영광

▷개인의 명성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돈'입니다. 자본주의 시대이기에 돈이 최고라는 세상 기준은 사람들의 마음을 완전히 장악했어요. 

 

▷연봉이 얼마인가?

▷자영업 수입은 얼마인가?

▷집은 몇 억인가?

▷재산은 얼마인가?

 

이렇게 돈을 기준으로 한 사람을 평가하는 게 세상적인 기준입니다.

크리스천들의 범사에 대한 기준

크리스천들은 범사에 있어 확실한 기준을 세워야만 해요.

 

크리스천들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이 일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인가? + 이 일이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는가?

 

이 두 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내가 하는 모든 일, 내가 만나는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 직장에서의 업무,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이 범사에 해당돼요.

 

지금의 나에게 적용해 볼까요?

세상적인 기준으로 볼 때 별 볼 일 없는 일을 하고 있어도, 단순히 돈벌이나 낮은 가치를 지닌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내가 지금 하는 일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인가?

▷내가 하는 일이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는 것인가?

 

이  두 가지를 기준으로 삼았을 때, 맞다면 성실하게 기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반대로 내가 하는 일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고, 사람들에게 민폐를 주고 있다면, 세상 사람들이 우대하는 일이어도 내려놓아야 해요. 그게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이에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