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여미지식물원 관람 비용 및 주변 맛집을 알아보자

by 마마스머프 2023. 6. 11.

여미지식물원은 중문관광단지 안에 있는 대규모 온실식물원입니다. 제주에는 대부분 자연의 미를 살린 야외수목원이나 식물원이 많은데요, 여미지는 온실식물원이 주요 코스여서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에 관람하기 좋습니다. 식물원 전체가 통유리로 지어졌으며, 열대식물, 수생식물, 다육식물 등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으니 무난하게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미지 관람 안내

여미지는 ‘아름다운 땅’이란 뜻으로 여미지식물원은 제주를 대표하는 아주 넓은 온실식물원입니다. 온실식물원으로 들어가면 안에는 화접원, 수생식물원, 다육식물원, 열대식물원 등 여섯 가지 주제로 식물을 전시했습니다. 화접원에서는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구근베고니아를 볼 수 있으며 수생식물원에서는 다 자라면 잎의 크기가 2m에 달한다는 빅토리아 수련이 눈길을 끕니다. 또 열대과수원에는 바나나, 망고, 카카오까지 다양한 과수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온실 가운데는 전망탑이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면 여미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온실을 통과해 나가면 외부 정원이 나옵니다. 제일 먼저 시원하게 펼쳐진 잔디밭이 두 눈 가득 들어와 가슴속까지 확 트이는데요, 온실과 잔디광장 주변에는 한국·일본·이탈리아·프랑스 정원이 가꾸어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1,700종에 이르는 나무들이 심어져 있고, 나라별로 특색 있게 조성되어 있는 세계민속정원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한편, 식물원 곳곳을 누비고 다니는 관람차를 타면 세계민속정원과 주변경관을 짧은 시간 내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이용하면 좋지만, 여미지식물원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하는 걸 추천합니다.

 

■위치: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개장시간: 9:00~18:00

정기 휴무: 없음

주차장 사용: 무료

■입장료: 개인 <성인 12000, 경로 9000, 청소년/군인 8000원, 어린이 7000원>, 단체 <성인 9000, 경로 7000,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 할인대상 <제주도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이 해당되며 신분증 지참 필수>

전화: 064-735-1100

여미지 주변 맛집

여미지식물원 맛집으로는 제주오성 통갈치조림, 중문칠돈가, 어멍똘, 중문고등어쌈밥, 이공이시초밥, 엉덩물횟집, 신우성흑돼지, 중문예지원, 제주미향 중문본점, 착한 전복 중문본점, 쏭타이 제주점, 고집돌우럭 중문점, 중문 국수나라, 중문 자연산횟집, 정직한 돈 중문점, 중문수원음식점, 색달식당, 가람돌솥밥, 천제연토속, 중문덕성원, 수두리보말칼국수, 중문형제도 식당, 숙성도 중문점 등이 있습니다.

여미지 감상

여미지 관람은 평화로웠던 기억 밖에 없습니다. 커다란 통유리 안에서 고요하게 잘 자라는 식물들을 감상하는 즐거움이 큰데요, 너무 덥거나 비가 와서 외부 여행이 부담스러울 때 가시면 좋습니다. 유리 집 안에서 무럭무럭 잘 자라는 식물들이 참 대견스럽기도 하고, 이렇게나 많은 종류가 있다는 것이 신비하기도 합니다.

 

중앙에 우뚝 솟아있는 중앙홀을 중심으로 열대과수원, 열대정원, 선인장정원, 물의 정원, 꽃의 정원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열대과수원과 열대정원에는 키 큰 야자수들과, 망고, 바나나 나무 등이 있으며 곳곳에 공룡 조각상들도 있어 재미있게 연출됐습니다. 직접 나무에 올라 열대과일들을 따먹고 싶은데요, 이럴 땐 영화 <타잔과 제인>이 떠오릅니다. 이 영화 다들 기억하시죠?  타잔이 아아아 하고 외치면서 굵은 밧줄을 타고 날아다니는 장면이 꽤 인상적인데요, 이 열대정원에서도 그런 타잔이 나타날 것만 같아 괜스레 둘러보게 되네요.

 

물의 정원에선 작은 인공 연못들을 만들어 다양한 식물들을 배치했답니다. 물과 함께 있어 시원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꽃의 정원은 빨간 꽃, 노란 꽃, 분홍 꽃, 하얀 꽃들이 아름답게 심어져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러 여행객들이 몰려드는데요, 꽃은 언제 봐도 우리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전망대 천장은 알록달록한 우산으로 황홀하게 장식을 해놓았으니 꼭 올라가서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세계 야외 정원도 각 나라 특색별로 깔끔하게 꾸며졌으니 유유자적하면서 거닐어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