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국민주 SK하이닉스 주가 19만원 돌파했다

by 마마스머프 2024. 4. 12.

반도체 전문기업인 SK하이닉스 주식을 갖고 계신가요? 오늘 주식 시장에선 하이닉스 주가가 처음으로 19만 원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SK하이닉스 주가는 장 초반 18만 8000원선에서 등락을 거듭하다가 19만 1400원까지 치솟으면서 장중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SK 주식을 많이 갖고 계신 분들은 오늘 하루 싱글벙글하겠네요.

파란색으로 주가 상승 화살표가 올라가있고, 파란색의 GOAL 글자와 주먹 쥐고 희열을 표하는 남자그림이 있다.


간밤 미국 증시에서 엔비디아가 4% 이상 상승하면서 그 온기가 SK하이닉스에도 전해졌다고 해요. 엔비디아는 11일(현지시간) 전 거래일 대비 35.77달러(4.11%) 오른 906.16달러에 거래를 마쳤어요.

엔비디아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주요 기업이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내놓는 등 AI 생태계 확장으로 인해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해요.

한국의 국민주인 SK하이닉스와 LG전자

한국 기업 중에 SK하이닉스와 LG전자는 국민주로 유명하죠. 2015년 저도 처음 주식을 시작했는데요, 주식을 샀다가 폭망 했다는 방송만 봐서 왜 그럴까? 의구심이 들던 때였죠. 그래서 초짜 주식가였던 저는 국민주인 SK하이닉스와 LG전자 주식 2개만 샀어요. 물론 소액 투자였죠. 2015년에는 이 두기업의 주가가 매우 낮았어요. 25000원~30000원 미만이었거든요. 그래도 처음 시작한 저는 약간의 수익을 얻었어요. 그리고 매도를 했지만요.

 

만일 2015년에 28000원에 두 기업의 주식을 사신 분 중, 지금까지 유지하셨다면 SK하이닉스가 19만 원, LG전자가 94000원으로 대폭 상승했으니, 큰 수익을 얻었겠죠.

주식 투자를 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성향을 깨달아야 한다

일반 직장인 중에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보통 1억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게 심리전이더라고요. 매일 핸드폰으로 내가 산 주식동향을 살펴보는 게 엄청난 스트레스거든요. 집착이 강해져서 일상생활의 리듬이 깨진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 주식을 하실 때는 소액 투자를 해보세요. 소액 투자를 하는 동안 돈을 버는 게 목적이 아니라 1년 동안 내가 어떤 성향의 투자 소유자인지를 간파하는 게 중요해요. 엄청난 집착형인지, 주가가 떨어져도 크게 요동치 않는 평정형인지, 주가가 오르면 흥이 폭발해서 따따블로 투자하는 공격형인지, 주가가 떨어지면 급 우울해하는 낙담형인지를 알아야만 해요.

 

대다수 개미투자자들은 자신의 성향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익 창출만을 바라보면서 큰 금액을 투자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러니 변동성이 매우 큰 주식 시장의 동향에 따라 날마다 자신의 기분을 내맡기는 것 같아요. 이럴 경우 본업에도 집중할 수 없고, 투자 손실액만 커지게 돼요. 

 

그러니 소액 투자를 통해 자신의 투자 성향을 1년 정도 테스트해 보세요. 그래야 장기투자를 통해 자신의 일상생활도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점진적인 투자 수익도 올릴 수 있거든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