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담풀이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다 뜻과 사용 사례 예문 상세안내

by 마마스머프 2024. 11. 7.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다는 속담이 있어요.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다 뜻과 사용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검정 접시에 맛있는 음식이 가득하다. 하얀 색의 말린 요리 이에 볶은 주황색 당근채가 가득하다.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다 뜻

이 속담은 음식이 아주 맛있다는 뜻이에요.

 

두 사람이 함께 음식을 먹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서 먹는 데 모두 정신이 팔렸어요. 그래서 함께 먹던 사람이 먹다가 갑자기 죽었는데도 눈치채지 못할 정도죠. 얼마나 맛있으면 그럴까요?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다 사용 사례

■사례1

초등학생 명훈이는 엄마가 만들어주신 떡볶이를 먹고 있어요.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답니다. "그렇게 맛있니?" 엄마가 웃으면서 묻자 명훈이는 이렇게 대답했어요. "최고예요.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어요."

 

■사례2

20대 승아 씨는 친구들과 함께 맛집으로 소문난 돈가스 가게에 갔어요. 치즈 돈가스, 등심 돈가스를 시켰는데요, 엄청 맛있는 거예요. 서로 먹느라 대화도 없었죠. 다 먿은 뒤, 승아 씨는 친구들에게 말했어요. "이 집 돈가스 정말 맛있다. 역시 소문대로야.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어."

 

■사례3

40대 이나 씨는 남편과 함께 랍스터를 먹으러 갔어요. 치즈 랍스터구이를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었어요. 이나 씨는 매우 행복했죠. "자기야, 여기 데려와줘서 고마워.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로 맛있어."

 

지금까지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겠다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