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보고 싶은 한 사람이 자꾸 생각나는 이유와 대처방법은 무엇일까?

by 마마스머프 2025. 3. 19.

우리는 살면서 예전에 만났던 애인이나 스쳐 지나간 이성이 자꾸 생각날 때가 있어요. 그 사람에 대한 소식도 전혀 모르고, 새로운 애인이 생겼는지, 아니면 이미 결혼을 했는지조차 모르는데도 자꾸 생각이 나요. 오늘은 보고 싶은 사람이 자꾸 생각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금발머리 남자와 여자가 나무 술길에 서서 마주보며 웃는다. 남자가 장미꽃 한송이를 여자에게 건넨다.

그 사람이 자꾸 생각나는 이유

1>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이었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당신이 그 사람을 자꾸 떠올리는 이유는 왜일까요? 그 사람이 그래도 꽤 좋은 사람이었고, 당신에게 다정하게 대해준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래요. 물론 섭섭함을 준 경우도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을 많이 겪어본 결과 그래도 과거의 그 사람이 제법 괜찮은 사람이란 걸 깨달은 것이죠. 그래서 그 사람이 더욱더 고맙고 보고 싶은 것이에요. 

 

2> 내가 잘 대해주지 못한 게 후회돼서 그렇다

당신은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인 걸 지금도 잘 알지만, 당시에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 좋은 사람에게 내가 미성숙해서, 그리고 내 환경이 그 사람과 깊은 관계를 맺기엔 어려움이 있어서 헤어졌거나 스쳐지나간 경우가 많았을 거예요. 그래서 후회가 되는 것이죠.

 

내가 진심을 다해서 그 사람에게 잘 했는데도 인연이 안 됐다면 후회가 남지 않아요. 난 최선을 다했으니까요. 약간의 아쉬움이 남을지언정 시간이 흐르면 금세 사라지죠. 하지만 나가 잘 대해주지 못한 걸 내 자신이 잘 알기에 후회가 되는 것이에요. 

 

"그렇게 좋은 사람을 내가 알아보지도 못하고, 그렇게 보내다니! 난 바보야."

 

이런 후회 말이에요.

 

3> 그 사람보다 더 좋은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무리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이어도 그 후에 그 사람보다 더 좋은 사람을 만나 예쁜 사랑을 나누고 있다면 그<그녀>가 생각나지 않아요. 지금의 내 사랑이 더 귀하고 행복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 만나는 사람과 예쁜 사랑을 하지 못 하거나, 여전히 외로운 솔로라면 과거의 그 사람이 더욱더 그리운 것이에요. 

보고 싶은 사람을 대처하는 방법

여전히 그<그녀>가 보고 싶고 매일 생각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당신이 현재 솔로이고 그 사람도 솔로라면 연락하세요

먼저 그 사람에 대한 소식을 알아보세요. 몇 다리만 건너면 그 사람의 상황을 알 수 있어요. 만일 당신도 솔로이고, 그 사람도 솔로라면 부담없이 연락 한 번 해보시는 게 좋아요.

 

"잘 지내요? 문득 생각나서 연락했어요."

 

이렇게 안부 전화를 하면 좋아요. 상대방도 갑작스러운 당신의 연락에 많이 놀랄 테지만, 그래도 자신의 안부가 궁금해서 연락한 당신에게 호감이 갈 거예요.  

 

2> 너무 진지하지 말고 부담없이 만나세요

당신 혼자 너무 앞서가서 진지하고 심각하게 대하면 상대방은 엄청 부담스러워 해요. 그러니 가끔 연락을 주고받다가 부담없이 이렇게 제안하세요.

 

"우리 밥 한 번 먹어요."

"우리 차 한 잔 마셔요." 

 

이렇게 말이에요.

그런 다음에 만나서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나누세요.

 

처음부터 이런 말을 하시면 안 돼요.

"나 오랫동안 당신을 그리워했어요. 우리 사귀어보는 건 어때요?"

 

아셨죠? 그냥 부담없이 연락하시고, 큰 기대없이 한 번 만나서 소소한 근황을 주고받으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나의 마음과 상대방의 마음이 어떠한지를 느껴보세요. 서로 마음이 통한다면 좋은 인연이 될 거예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