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한 회사에서 근속한 사람이 인정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by 마마스머프 2026. 1. 7.

샬롬! 회사를 다니면 근속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한 회사에서 7년 이상 근무했다면 근속한 사람으로 평가됩니다. 오늘은 근속하는 사람이 인정받는 이유를 소개할게요.

작은 섬 위에 빌딩들이 가득하다. 회사가 많은 빌딩숲 풍경이다.

근속한 사람이 인정받는 이유

▷버티는 힘이 강하다

근속이란 한 일자리에서 계속 근무한다는 뜻이에요. 이처럼 한 회사에서 7년 이상 근속한 사람은 버티는 힘이 매우 강한 사람입니다.

 

회사에 다녔던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다양한 일들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요. 감당하기 힘들 정도의 많은 일감들, 견디기 힘든 동료와 상사를 매일 봐야 하는 현실, 몸이 아픈데도 일을 하러 가야 하는 고통의 시간들.

 

근속한 사람은 이런저런 일들을 모두 견뎌내고 버틴 사람이에요. 결코 쉽지 않은데도 버틴 사람은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밖에 없어요. 

 

▷업무 처리가 능숙하다

근속한 사람은 계속 맡은 일을 해오면서 여러가지 노하우를 익히게 됩니다. 그래서 업무 처리를 능숙하게 할 수 있고, 탄탄한 실력을 쌓는 경우가 많아요.

 

▷사람 대하는 기술이 좋아진다

근속한 사람은 한 회사에서 다양한 동료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성향이 매우 다른 사람을 골고루 상대하면서 사람 대하는 노하우를 습득하게 돼요.

 

"저 사람은 이런 성향이 있으니, 내가 좀 더 예의를 갖춰야겠어."

"그 사람은 말을 함부로 하니까, 내가 선을 좀 그어야겠어."

"저 상사는 일처리가 꼼꼼하니, 보고서를 좀 더 디테일하게 작성해야 해."

"저 사장님은 시간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니까, 약속시간은 철저하게 지켜야지."

 

이렇게 사람의 성향을 잘 파악해서 그에 맞는 대처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그러면 사회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거든요. 그리고 근속한 사람은 새 직장에 가서도 적응을 잘할 수 있으며, 힘든 일이 생겨도 다시 버티는 힘을 발휘합니다. 

 

여러분도 근속하는 힘을 길러보세요. 그러면 나중에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오늘도 빛나는 하루 보내세요.